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이재명 “경기도 미래형 스마트벨트, 세계 시장 누빌 미래산업 중추로 우뚝서야”:경인통신

경인통신

이재명 “경기도 미래형 스마트벨트, 세계 시장 누빌 미래산업 중추로 우뚝서야”

이 지사, 7일 오후 미래형 스마트벨트 전략 발표 행사 참석해 “대전환의 시기, 경기도 미래형 스마트벨트가 대한민국 신산업 육성과 미래 산업 중추로 우뚝 서도록 지원할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0/07 [21:40]

이재명 “경기도 미래형 스마트벨트, 세계 시장 누빌 미래산업 중추로 우뚝서야”

이 지사, 7일 오후 미래형 스마트벨트 전략 발표 행사 참석해 “대전환의 시기, 경기도 미래형 스마트벨트가 대한민국 신산업 육성과 미래 산업 중추로 우뚝 서도록 지원할 것”
이영애 | 입력 : 2021/10/07 [21:40]

 

2.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금은 경제·산업적으로 세계적 대전환의 시기라며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신산업 육성과 새로운 미래 산업의 중추로 우뚝 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7일 오후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열린 미래형 스마트벨트 전략 발표 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이 같은 뜻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남부 7개시가 참여하는 미래형스마트벨트연합1호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염태영 수원시장, 백군기 용인시장, 은수미 성남시장, 서철모 화성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엄태준 이천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박찬훈 삼성전자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지사는 현재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디지털 전환의 시대를 맞고 있고, 기술패권 경쟁의 심화와 일본의 기술 수출 규제까지 겹치며 대한민국 경제도 중대한 전환점에 이르렀다이러한 시기 일수록 협력과 연대의 정신으로 파고를 함께 넘고, 기술개발과 산업체제 재편에서 서로에게 힘이 되는 관계들을 잘 만들어 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어 경기도는 첨단 제조업의 중심으로, 기술혁명 대전환의 시대에 7개시가 힘을 합쳐 기업들과 함께 미래 산업을 주도하길 기대한다무엇보다 각 지방정부 단체장들의 세심한 정책과 기업에 대한 배려가 중요하다. 경기도 역시 관심을 갖고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형스마트벨트연합K-반도체 전략 도시들 간 상호이익이 될 수 있는 정책과제를 공동 발굴·추진하고자 지난 6월 출범한 지방정부 상생협력 체계로, 수원·용인·성남·화성·평택·이천·안성 7개시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 7개시가 위치한 경기남부는 국내 반도체 산업 부가가치의 82.8%를 차지, 정부의 제4차 수도권정비계획에 따른 경기남부 스마트 반도체벨트 구축 계획에 맞춰 ‘K-반도체 전략의 핵심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7개시는 미래 산업 강화, 미래도시 정착이라는 공동 목표 실현을 위한 스마트벨트 지역기업 우대 공동조례를 발표한데 이어, 각 지자체별 1차 추진전략을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미래형스마트벨트연합체의 지위 격상 등의 내용을 담은 경기남부연합 특별지방자치단체 설립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