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검사실도 이제는 언택트”, 자동 배정시스템으로 접수시간 1분→1초:경인통신

경인통신

“검사실도 이제는 언택트”, 자동 배정시스템으로 접수시간 1분→1초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영상의학과 무인 접수, 자동 검사실 배정시스템 도입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21 [11:01]

“검사실도 이제는 언택트”, 자동 배정시스템으로 접수시간 1분→1초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영상의학과 무인 접수, 자동 검사실 배정시스템 도입
이영애 | 입력 : 2021/12/21 [11:01]
검사실 자동 배정 키오스크3.jpg
검사실 자동 배정 키오스크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최근 교통사고를 당해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이정민씨(42)CT 검사를 받을 때마다 큰 불편을 느끼고 있다.

 

병원에 도착해서 이미 접수와 외래진료를 봤지만 영상의학과 검사실에서 또다시 대기 후 접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검사를 받으려는 환자와 CD 복사 등을 하려는 방문객이 많아서 접수 대기시간까지 길어지자 이씨는 괜스레 짜증이 밀려왔다.

 

대학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복잡한 시스템에 큰 불편을 느낄 때가 많다. 특히 접수와 외래진료, 검사 등의 과정에서 매번 새롭게 본인 확인을 거쳐야 하고 직원에게 문의해야 하는 과정에 피로감을 느낀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접수창구에서 이뤄지던 도착알림 절차를 2019년부터 키오스크에서 생체정보를 이용해 시행하도록 했으며, 지난달부터는 영상의학과 검사실에도 무인접수나 자동 검사실 배정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한 영상의학과 무인접수 등 자동 검사실 배정시스템은 영상의학과 내 키오스크를 통해 본인인증을 하면 검사실을 자동으로 지정해 주고, 이후 출력되는 대기표 용지를 통해 검사실과 탈의방법 등을 한 번 더 제공한다.

 

자동 검사실 배정시스템은 한림대학교의료원 정보관리국에서 자체 개발했다.

 

김유 지원정보팀장은 해당 프로그램은 단일 검사실에만 적용되는 시중의 시스템보다 더 발전된 것이라며 “CT, MRI, 초음파, 일반촬영 등 모든 검사실 접수를 한 기의 키오스크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존 직원들을 통해 이뤄지던 과정을 자동화함에 따라 평균 1분 이상 걸리던 검사실 배정을 1초 만에 할 수 있게 돼 환자들의 대기시간이 줄고 편의성도 크게 증가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비접촉 병원 이용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영상의학과 검사실은 하루 평균 1200명의 환자들이 찾고 있으며, 검사실 자동 배정시스템은 지난달 23일부터 시행됐으며, 현재는 전체 검사실 환자의 70%가 활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영상의학과 내 접수직원들은 CD복사 등 환자들의 민원 응대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영상의학과 방사선사 박범성 계장은 영상의학과 내 무인접수 및 자동 검사실 배정시스템 도입으로 환자분들의 접수 대기시간이 줄고 편의성이 크게 증가됐다향후 2개 이상의 다중검사에 대해서도 자동 배정스시템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라이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