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하반기 양육특강으로 자녀 교육 자신감 up!

11월 20~21일 관내 학부모 대상 양육특강 실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09:24]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하반기 양육특강으로 자녀 교육 자신감 up!

11월 20~21일 관내 학부모 대상 양육특강 실시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11/18 [09:24]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경인통신=이영애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11월 20일~21일 이틀간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양육특강을 진행한다. 오전에는 초등 학부모를, 오후에는 중고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특강은 임상심리전문가인 최효주 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해 자녀의 신체, 운동·인지, 언어·사회화 발달을 알고, 현재 우리 자녀들이 살아가고 있는 세대 변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부모로서 자녀를 양육하고 교육하며 훈육하는 기술을 익히도록 진행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아동 자녀와 청소년 자녀의 차이-발달 단계에 따른 신체, 인지, 사회성 특징 ▲2000년대 이후 출생한 자녀에 대한 이해-세대 차이에 대한 이해 ▲행동수정: 칭찬과 훈육 등을 주제로 하여 하반기 양육특강을 운영한다.

또한, 본 특강에서는 시대가 변함에 따라 요구되는 사회화를 알고 이에 맞는 교육을 하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특히 세대가 다른 자녀를 양육하면서 부모가 직면하는 무력감과 자녀 교육과 훈육 과정에서 경험하는 좌절감을 공감하며 방향성을 제시하여 부모 자신에게도 위안이 되며 자신감을 가지고 양육환경으로 돌아가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임정모 교육장은 급변하는 사회 문화와 기술의 발전, 이에 따른 자녀 훈육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부모가 자녀의 발달 특징과, 자녀가 속해 있는 사회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격 형성과 사회화를 돕는 교육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를 훈육하며 좌절했을 학부모들이 공감받고 위안을 받으며 행동은 제한하고 마음은 알아주는 훈육으로 청소년 자녀와 관계를 재형성하는 기회가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