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97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식 개최

광복회 경기도지부 주관, 경기남부보훈지청·경기도 후원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4/11 [15:51]

97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식 개최

광복회 경기도지부 주관, 경기남부보훈지청·경기도 후원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4/11 [15:51]
22남창수 지청장.jpg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기우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 남창수 경기남부보훈지청장

광복회 경기도지부
(지부장 염낙원)가 주관하고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남창수)과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후원한 ‘97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기념식11일 수원시 영화동 보훈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22SAM_4434.jpg

이날 기념식은
31운동을 바탕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하고 선열의 숭고한 자주독립정신을 나라사랑정신으로 승화시켜 국민화합에 이바지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생존 독립유공자이신 이영수, 오희옥, 이태순 애국지사와 이기우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남창수 경기남부보훈지청장, 광복회 등 경기도와 수원시 보훈단체장과 회원 등 500여명이 함께 했으며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약사보고와 기념사, 51사단 군악대, 수원여성합창단의 기념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이기우 부지사는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을 통해 지금의 대한민국이 우뚝 설 수 있게 됐다선열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한층 더 성숙한 선진국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완전한 자주독립을 위해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는 교육을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창수 지청장은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을 받들어 우리나라를 더욱 번영시키고 궁극적으로 갈등을 극복해 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명예로운 보훈을 추진 하겠다"며 앞으로도 국가보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