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육군 50사단, 예비군 도시락 품평회 개최

예비군 선호메뉴 반영, 예비군 급식 ‘위생+질’ 향상 도모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7/29 [21:06]

육군 50사단, 예비군 도시락 품평회 개최

예비군 선호메뉴 반영, 예비군 급식 ‘위생+질’ 향상 도모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7/29 [21:06]
육군 50사단(사단장 소장 서정천)28일 부대실무자와 예비군 지휘관 등 관계자와 예비군훈련 도시락 납품업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비군 도시락 품평회를 열었다.
예비군 훈련 간 제공되는 급식 도시락의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날 품평회에는 현재 군에 납품중인 도시락과 더불어 업체에서 개발한 메뉴 등 21개 메뉴를 선보여 메뉴의 다양성을 보여줬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메뉴들은 예비군 선호메뉴에 대한 설문결과를 반영해 예비군들의 체감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사단은 음식의 질 뿐 만아니라 도시락 용기 디자인에 대한 평가도 병행해 음식이 섞이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위생적인 급식을 위한 방안을 강구했다.
또 각 메뉴별로 21조로 구성된 시식평가단이 상호평가를 실시해 가장 큰 호응을 얻은 메뉴를 선정하는 등 메뉴 선정에 공정성을 기했다.
사단 동원참모 정영규 중령은 이번 도시락 품평회를 계기로 예비군 훈련관련 민원에서 큰 비중을 차지했던 도시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면서 사단은 지속적인 업체 위생점검과 설문조사등을 통해 예비군 급식 질 향상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추진 방향을 밝혔다.
사단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향방기본훈련과 동미참 훈련등 유형별 급식메뉴를 선정해 적용하고, 예비군과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급식의 질적 발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