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용인시, 사회적기업 벤처 경연대회 참가하세요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7/09 [20:42]

용인시, 사회적기업 벤처 경연대회 참가하세요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7/09 [20:42]
경기도 용인시(시장 정찬민)1회 사회적기업 벤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창의적인 도전 정신으로 사회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모델을 발굴하는 대회다.
이번 경연대회는 1차 사업 계획서 서면심사와 2차 대면심사, 결선 과정 등 3단계를 거쳐 9월 경 최종 입상팀을 선정하며, 우수한 벤처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매칭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게 특징이다.
시는 1차 예선 통과자에게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2차 본선 진출자에게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최종 결선 선발자에게는 사회적기업 전문 멘토링 지원, 창업과정 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꾸준히 창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사회적기업 벤처 아이디어와 사업화 계획이 있거나 평소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많은 용인 시민과 용인 소재 대학생이다.
참가자 당 1건의 아이템으로 제한하며, 단체의 경우 6인 이하여야 한다.
대상 1팀에는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100만원, 우수상 150만원이 수여 된다
시 관계자는 창의적인 아이템을 개발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모델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yongin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