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4대 이재준 이사장 취임

이 이사장 “시민행복 구현하는 혁신 이끌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0/05 [22:28]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4대 이재준 이사장 취임

이 이사장 “시민행복 구현하는 혁신 이끌 것”
이영애 | 입력 : 2020/10/05 [22:28]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제4대 이사장 취임 2.jpg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은 5일 시장 집무실에서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4대 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사진제공 / 수원시청)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재준(55) 전 수원시 2부시장이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4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5일 오후 4시 이재준 신임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지난 1일자로 업무를 시작한 이재준 신임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취임식은 생략하고 곧바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으며, 임기는 2년이다.

 

학자, 시민운동가, 행정가를 두루 경험한 이재준 이사장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을 한 단계 성장시킬 적임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공학 박사인 이재준 이사장은 한국교통연구원과 대한주택공사 등을 거쳐 협성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특히 지난 20112월부터 20161월까지 5년간 수원시 2부시장으로서 도시재생사업 등을 진두지휘하며 염태영 시장과 함께 수원시의 발전을 이끌었으며,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과 성균관대학교 건축학과 초빙교수,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사회 의장 등을 지내며 도시 분야 전문가로 활약했다.

 

이재준 이사장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에서 새로운 거버넌스 지원체계 운영 스마트시티(디지털 뉴딜) 적용 그린뉴딜 사업 추진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 육성 등을 핵심과제로 설정해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준 이사장은 “‘도시가 바뀌면 우리의 삶이 바뀐다라는 일념으로 수원 시민들의 삶이 보다 풍요롭게 바뀔 수 있도록 품격 높은 도시서비스를 확보해 인간중심과 시민 행복의 가치를 구현하는 혁신적인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이사장은 지난 1965년 충남에서 태어나 포항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조경학과를 졸업했으며,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조경학 석사,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어 1993한국교통연구원 연구원을 시작으로 대한주택공사 연구원 협성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 수원시 2부시장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초빙교수 성균관대학교 건축학과 초빙교수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사회 의장 등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