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주민자치위원회, ‘온택트(ON-TACT)’워크숍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1/06 [20:18]

화성시 주민자치위원회, ‘온택트(ON-TACT)’워크숍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0/11/06 [20:18]

 

사진3-1. 비대면 소통.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주민자치위원 온택트(ON-TACT)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고자 각 주민자치회별로 12~15명씩 참석인원을 한정하고, 주민자치센터와 YBM 연수원 강의실을 화상회의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28개 읍면동을 4개 권역으로 나눠 남양읍 등 1권역은 2, 향남읍 등 2권역은 3, 병점 1동 등 3권역은 5, 동탄 1동 등 4권역은 6일에 열렸으며,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회 위원 292명이 참석했다.

 

시는 멀어진 거리를 극복하고자 지역 간 근황토크로 네트워크를 다진 뒤 창작교육극 관람 주민자치 이해하기 토크 콘서트 소통 온택트 레크레이션 화합의 시간으로 워크숍을 구성했다.


사진3-2. 교육연극.jpg

 

이날 극단 서산이 선보인 창작교육극 소나기(소통·나눔·기쁨)’는 정형화된 이론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을 활용해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오병철 안산시 상록구 일동 주민자치회 회장, 소홍섭 우리동네 햇빛발전협동조합 이사 등 전문 패널들과 함께 올해 첫 도입된 주민자치회와 주민총회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는 시간이 됐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서로 멀어진 마음의 거리를 좁혀 지역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었길 바란다화성시가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시민이 만들어가는 자치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