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서철모 화성시장, ‘대한민국 소통CEO’에 선정

서 시장 “시민이 시정의 주인이 되는 신뢰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1/11 [23:58]

서철모 화성시장, ‘대한민국 소통CEO’에 선정

서 시장 “시민이 시정의 주인이 되는 신뢰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이영애 | 입력 : 2020/11/11 [23:58]

 

사진1-2. 대한민국소통 ceo.JPG

[경인통tls=이영애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이 11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통CEO’에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소셜미디어와 웹서비스, 모바일, 오프라인 등에서 임직원과 시민들이 활발히 소통한 최고의 소통CEO를 선발하는 자리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서 시장은 민선7기 시정 운영 핵심가치로 시민과의 소통을 꼽으며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펼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실제로 서 시장은 취임 초부터 시민소통광장을 개설하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시정에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지금까지 218회의 페이스북 생방송으로 시민안건 1135개를 제안 받아 시정에 반영해 왔다.

또 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화성시민 지역회의는 매 회의마다 소셜방송을 통해 생중계되면서 지역현안을 공론화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언제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시정의 기본이라며 시민이 시정의 주인이 되는 신뢰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