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매홀두레마을정원, ‘우수 마을정원’선정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1/12 [00:28]

오산시 매홀두레마을정원, ‘우수 마을정원’선정

이영애 | 입력 : 2020/11/12 [00:28]

 

1.매홀두레마을정원.jpg
매홀두레마을정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수청동에 조성한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매홀두레마을정원(수청동 10-65)’‘2020년 경기도 마을정원 상()’에서 우수 마을정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0년 경기도 마을정원 상은 경기도 곳곳에 조성된 37개소의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중 우수 마을정원을 발굴과 시상해 지속적인 주민 참여의 동기를 부여하고 모범 마을정원 사례의 공유 둥 확산을 위해 실시한 공모사업이다.

 

마을정원의 구현내용과 주민참여도,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차 서류심사에서 10개 지자체를 선정했고, 전문가들의 현장심사를 통해 총 4개소(우수 마을정원 상 3개소, 아름다운 참여상 1개소) 중 오산시가 우수 마을정원 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매홀두레마을정원 추진위는 쓰레기 무단투기 등 안전에 우려가 있던 보행자 전용도로에 사계절 초화정원을 조성하고 조명을 설치해 미관 개선과 학생들의 안전한 통행로를 조성했다.

 

2019년 조성 아래 정원을 통한 공동체 회복을 목표로 주 4회 정기적인 유지·관리를 실시했으며,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공모선정, 희망일자리 사업 연계 일자리 창출 등 정원과 연계한 꾸준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최재서 매홀두레마을정원 추진위원장은 지난 1년간 정원 유지·관리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신 매홀두레마을 정원사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마을을 더욱 아름답게 가꿔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