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2020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 개최한다

습지의 중요성과 가치 통해, 화성습지의 현명한 이용방법 고민... 가수 윤도현 화성습지 홍보대사 위촉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1/26 [03:10]

화성시, 2020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 개최한다

습지의 중요성과 가치 통해, 화성습지의 현명한 이용방법 고민... 가수 윤도현 화성습지 홍보대사 위촉
이영애 | 입력 : 2020/11/26 [03:10]

 

사진1. 2020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 포스터 1부.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오는 121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화성습지의 중요성과 가치를 국내외 전문가 및 시민들에게 알리고 화성습지의 보존과 지속 방안 등을 모색하는 ‘2020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화성시와 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쉽)사무국이 공동 주최한 이번 심포지엄은 화성습지, 뜨거운 지구에 쉼표를 더하다라는 주제를 통해 화성습지의 중요성과 가치는 물론 습지가 사람에 주는 다양한 혜택에 대해서 논의 한다.

 

또 해외의 다양한 습지 이용 사례를 통해 화성습지의 현명한 이용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화성시 홍보대사인 류시현씨의 사회로 송옥주·이원욱·권칠승 등 화성시 국회의원들과 원유민 화성시의장 등이 참석하고 가수 윤도현씨의 화성습지 홍보대사 위촉식과 축하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유튜브, 한국어영어 채널 운영)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며, 행사당일 화성온TV’ 또는 화성습지를 검색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화성습지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대한민국의 미래 가치인 화성습지 보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