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제5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청소년 예술무대 ‘스트리트 유스 파이터’성공리에 마쳐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30 [12:31]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제5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청소년 예술무대 ‘스트리트 유스 파이터’성공리에 마쳐
이영애 | 입력 : 2021/11/30 [12:31]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2021년 오산시청소년 어울림마당 5회기 행사인 ‘스트리트 유스 파이터’가 지난 27일에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청소년들의 끼를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한 이번 축제는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어울림마당 기획단 ‘디비전’의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했다. 

지금까지의 어울림마당은 초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이번 ‘스트리트 유스 파이터’는 중ㆍ고등학생인 청소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한 오산시 청소년 11팀의 춤과 노래, 랩, 연주 등 다양한 무대를 빛냈으며, 전문 MC의 능숙한 진행을 통해 관객들도 함께 참여하며 즐거움을 나눴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참가자 수를 제한해 30명의 청소년들이 행사에 참여해 철저한 방역 후에 행사를 진행했으며, 인원제한으로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지역주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이번 행사 후 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참여자 206명중 185명이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 공연에 대한 욕구를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창호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활동시설로 오산시 청소년들에게 더욱 재밌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