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GH, 창립 24주년‘ESG 경영’선포

GH, ESG 경영전략 발표...ESG 경영 노사 공동 선언문 채택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30 [15:17]

GH, 창립 24주년‘ESG 경영’선포

GH, ESG 경영전략 발표...ESG 경영 노사 공동 선언문 채택
이영애 | 입력 : 2021/11/30 [15:17]
GH, 창립 24주년‘ESG 경영’선포식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GH는 30일 창립 24주년을 맞이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을 선포했다.

창립기념일인 12월1일을 하루 앞두고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안태준 GH 부사장(사장 직무대행)과 장동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윤성진 경기도 도시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ESG 경영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를 바탕으로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경영전략을 일컫으며, 최근 환경오염 등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과 사회안전망 등 공정한 기업 운영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전세계적인 경영기조로 자리잡고 있다.

GH는 이날 행사에서 친환경, 상생, 투명공정으로 이뤄진 ‘GH ESG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ESG 경영 선언문’을 채택했으며, 이를 통해 경영활동 전반에 ESG 가치를 반영할 것을 다짐하고 전 임직원의 동참을 당부했다.

구체적으로 공사는 '친환경 에너지저감 실천경영(E)', '사람 중심 상생경영(S)', '투명하고 공정한 거버넌스 구축(G)'의 3대 전략을 수립하여 ESG 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태준 GH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선포식을 기점으로, ESG 경영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의 선한 영향력으로 더욱 높이 도약하는 GH가 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