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대상지 공모

도,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보유한 테마골목 4곳 공모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2/07 [11:55]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대상지 공모

도,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보유한 테마골목 4곳 공모
이영애 | 입력 : 2022/02/07 [11:55]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가 오는 25일까지 특색 있는 골목을 발굴해 생활관광 명소로 육성하는 ‘2022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의 대상지 4곳을 공모한다.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는 역사, 문화, 체험, 맛집, 생태, 레저, 산업관광 등과 연계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보유한 골목(거리)을 4곳 선정해 지역의 관광상품과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핵심사업을 진행하는 내용이다. 


도는 전문가 자문과 현장 밀착 컨설팅, 해당 시‧군 및 지역협의체 사업 조정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된 사업을 직접 실행(시범운영)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선정된 골목에는 관광마케팅 교육, 음식 메뉴 자문 등 주민 역량 강화 지원 주변 인기 관광지와 연계한 골목 관광상품 판매 여행객 골목 방문 인증 이벤트 골목 홍보 투어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도내 시‧군이 대상지 1곳을 선정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1개의 핵심사업을 발굴해 경기관광공사에 신청하면 되며, 시‧군은 사업대상지에 근거지를 둔 지역협의체를 사전에 지정해야 한다.

공모 접수는 오는 25일 까지 공문으로 신청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코로나19 속에서 사업의 탄력적인 조정과 안전한 실행을 통해 여행객이 머물고 싶은 골목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