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문화재단,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3개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90명 모집...악기 연주 경험 없어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기초부터 교육받을 수 있어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2/17 [23:59]

오산문화재단,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3개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90명 모집...악기 연주 경험 없어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기초부터 교육받을 수 있어
이영애 | 입력 : 2022/02/17 [23:59]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 오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3개 오케스트라에서 신규단을 모집한다.

오산문화재단은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 등 3개의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케스트라 교육을 통해 오산시 아동·청소년들에게 오케스트라를 통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음악을 통해 건강한 성장과 사회의 변화를 추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신규단원 모집은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40명,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은 등학교 3학년부터 5학년까지 20명,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오산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3개 오케스트라 모두 이전에 악기 연주 경험이 없더라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기초부터 교육받을 수 있으므로 청소년들의 용기만 있으면 가능하다.

신규단원을 포함한 기존단원에게는 2022년 정규 수업 외에 특별수업, 음악캠프, 연주회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지원할 예정이며, 오산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모시고 무대에 오른다는 점에서 단원들의 연주실력 향상 뿐 아니라 다면적인 성장과 긍정적 자존감 형성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접수는 오는 28일까지며,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하고 필수 제출서류 확인 후, 이메일 접수 혹은 우편접수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