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민원담당 공무원 및 신규 공직자 친절 마인드 향상

팔달구, 2022 민원담당 친절교육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4/11 [10:45]

민원담당 공무원 및 신규 공직자 친절 마인드 향상

팔달구, 2022 민원담당 친절교육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2/04/11 [10:45]
2022 민원담당 친절교육 실시
[경인통신] 수원시 팔달구는 25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과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한 ‘2022 민원담당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팔달구는 민원 수요가 복잡하고 다양해지며 친절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요구가 커짐에 따라 시민이 만족하고 공감하는 친절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험이 없는 신규 공직자의 서툰 민원 응대로 야기되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그간 코로나 장기화로 실시했던 비대면 교육에서 보다 효과적이고 진정성 있는 교육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대면으로 4월 8일, 4월 15일 두차례에 걸쳐 실시하였다. ‘고객만족에 대한 이해’ 와 ‘고객에 대한 마음열기’의 내용으로 특강과 실습으로 진행하고 최근 서비스의 방향과 민원 응대 방법을 익히고 소통불가 민원에 대한 적절한 대처법과 사례 등을 소개해 직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아울러 나의 자존감과 긍정마인드를 지키기 위한 나의 감정을 살피고 서로의 고충과 사례를 공유하며 직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윤홍식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이 진정성 있는 친절 마인드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 시책 개발을 통해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