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아동 놀 권리 인식개선 교육’ 모집

4월 15일부터 기관신청(총17개), 개별신청(회당 20명) 나눠 선착순 접수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4/25 [11:13]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아동 놀 권리 인식개선 교육’ 모집

4월 15일부터 기관신청(총17개), 개별신청(회당 20명) 나눠 선착순 접수
이영애 | 입력 : 2022/04/25 [11:13]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아동의 놀 권리 보장 중요성에 대한 도민 인식개선을 위해 ‘아동 놀 권리 인식개선 교육’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기관과 개별 신청으로 나뉘며, 기관의 경우는 4월 15일부터 도내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17개 기관을 선착순 모집한다.

개별 신청의 경우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4월 15일부터 회당 20명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기관, 개별 신청 모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교육사업포털시스템을 통해 접수한다.

교육은 4월부터 6월까지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뉜다. 기관 및 개별 신청에 따라 교육내용은 다르다. 

기관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아동 놀이의 가치와 아동 놀 권리의 중요성, 아동 놀 권리를 위한 기관 근무자 역할, 놀이를 이해하고 함께 놀이하는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개별교육 프로그램은 놀이의 중요성, 놀이방법 등이다.

양정선 도여성가족재단 정책사업실장은 “아동 놀권리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원하는 진짜 놀이,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가 무엇인지 배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