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청소년공모사업 선정 프로그램 “진로에 성평등 더하기” 참가청소년 모집

내가 배우는 진로교재에 성평등을 더해보자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4/28 [17:55]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청소년공모사업 선정 프로그램 “진로에 성평등 더하기” 참가청소년 모집

내가 배우는 진로교재에 성평등을 더해보자
이영애 | 입력 : 2022/04/28 [17:55]
"진로에 성평등 더하기" 참가청소년 모집
[경인통신]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진로에 성평등 더하기” 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의 ‘활동-성평등 의식 제고활동’분야로 선정된 이번 사업은 성인지감수성 교육, 진로교재 모니터 및 직업인 인터뷰를 통해 “성평등한 진로가이드북”을 제작하며 성평등한 관점으로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14~16세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5월부터 9월간 8회기로 진행되며, 대면과 비대면 혼합형으로 교육, 모니터, 인터뷰, 결과물제작, 평가의 단계로 운영된다.

자세한 활동일정 및 내용은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통합예약, 수강신청, 강좌명에 프로그램명을 검색하여 접수하면 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진로와 직업탐색에서 성역할 고정관념의 극복과 다양한 직업세계로의 확대 방향은 많은 국가의 아젠더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만든 성평등한 진로가이드북은 매우 시기적절한 주제라고 생각된다.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성편견 없이 진로선택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