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5/06 [11:16]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이영애 | 입력 : 2022/05/06 [11:16]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경인통신] 오산노인종합복지관은 제50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오산시 내 어르신 180분을 모시고 5월 4일(수) ‘감사해孝 사랑해孝 존경해孝’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그동안 비대면 행사에서 대면방식으로 확대 진행된 행사로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과 문화공연 및 기념품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오산시운암예술단에서 ▲한국무용 ▲민요 ▲색소폰 ▲장구난타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떡을 후원해주었으며,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과 건강과 방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념품(▲마스크 ▲세정살균티슈 ▲손세정제 ▲현미ㆍ귀리밥 ▲약과 ▲파스)을 전달했다.

이번 기념행사를 진행한 조한석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지만 마음 깊이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을 올린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일동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5월 2일 월요일부터 복지관 운영이 재개에 따라 디지털격차를 줄이기 위한 디지털배움터로 지정받아 키오스크, 스마트폰, 컴퓨터 교육과 평생교육프로그램, 물리치료실, 경로식당 등 디지털 문화에 익숙하지 않으신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