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해피멘토협동조합, 2년 연속 가사스트레스 극복 '힐링' 프로그램 진행

박주희 | 기사입력 2022/06/13 [20:47]

해피멘토협동조합, 2년 연속 가사스트레스 극복 '힐링' 프로그램 진행

박주희 | 입력 : 2022/06/13 [20:47]

당나귀.jpg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 사회적기업 '해피멘토협동조합'은 지난 517일부터 자녀를 양육 중인 화성시 성인을 대상으로 '행복한 당..(''신의 이야기에 ''''기울입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추진 계기는 경기도 가사스트레스 해소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각 가정 가사부담증가와 자녀양육 스트레스 누적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대상자를 돕기 위해 2020년 경기도의회 조성환(더불어민주당/파주1)의원이 '경기도 가사 스트레스 해소 지원 조례안'을 입법해 202012월 통과되면서다.

 

해피멘토협동조합은 지난해 가사스트레스 해소 지원사업 첫 해부터 사업기관에 선정돼 우수한 성과로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올해 2차 사업에도 선정돼 추진 중이다.

 

'행복한 당...' 프로그램은 주 1, 하루 2차시로 나눠 진행되며, 1차시는 '심리상담 프로그램'으로 모든 가정에서 한번쯤은 겪었을 상대로부터 받은 마음의 상처를 다스리는 방법’, ‘상대방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마음대화법을 교육한다,

 

'행복한 당..'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아이의 부모님들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족, 조손가정 등 모든 형태의 가족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박서후 해피멘토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갖은 가사일과 아이 양육에 힘들어하는 화성시 관내 학부모들에게 치유의 시간이 되어 잠시나마 집안일과 자녀양육에 대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