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똑톡! 경기제안’ 우수정책 제안자 11명, 경기도지사 취임식 공식 초청

인수위, 공식 홈페이지 접수된 1338건 중 우수정책 8개 선정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6/26 [23:33]

‘똑톡! 경기제안’ 우수정책 제안자 11명, 경기도지사 취임식 공식 초청

인수위, 공식 홈페이지 접수된 1338건 중 우수정책 8개 선정
이영애 | 입력 : 2022/06/26 [23:33]

참고+이미지1.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인 똑톡! 경기제안우수 정책을 제안한 도민 11명이 다음 달 1일 열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취임식에 공식 초청된다.

 

인수위는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똑톡! 경기제안을 통해 현재까지 모두 1338건의 정책을 제안받았으며(2614시 기준) 이 중 8개 주제의 우수정책을 제안한 11명을

우수정책 제안자로 선정, 취임식에 공식 초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수위는 우수 정책 제안자가 누구인지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인터넷 링크 (https://forms.gle/CJjGUWjRmbkLJ6Sz5)를 통해 정보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 정책 제안자를 파악하는 대로 초청장을 개별 발송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들 도민 11명이 제안한 8개의 우수정책은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시술유형, 횟수, 연령, 소득에 제한 없는 난임 지원정책 난임 약제비와 병원비 지원 청년기본소득 거주 기간과 생년월일 신청 조건 완화 북위례 교통 대책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과 운전면허 도입 이동노동자쉼터 명칭 변경과 운영 확대 경기도산 농수산물 대상 인증과 NFT발행 이장 회의자료 읍사무소 홈페이지 등재 의무화 등이다.

 

인수위는 우수정책 제안 선정 기준에 대해 특정 지역이나 집단의 이익에 국한되지 않고 도민 전체의 삶을 향상할 수 있는 제안 사항을 우선 선별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김동연 당선자는 지난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경기도민 열한 분을 경기도지사 취임 행사에 모십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경기도민 삶의 질을 고루 나아지게 할 의견들을 우선으로 향후 도정에 반영하려고 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 당선자는 이외에도 탄소중립과 육우 브랜드 조성, 지역재개발, 교통편 신설 및 증편 등의 의견 또한 면밀히 검토해 더 나은 기회의 경기도를 위해 늘 도민과 소통하겠다우수 제안자로 선정되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바쁘시겠지만 꼭 참석하셔서 민심의 말씀을 들려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