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포도 고추장 만들기 진행“요리하GO! 함께하GO! 포도고추장 만들GO!”
[경인통신]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축소됐던 체험 교육을 재개하는 가운데, 오는 7월 가족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면 교육으로 ‘포도고추장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발효식품의 미생물과 효소의 역할 배우기 ▲식품첨가물 이야기 및 오감체험 고추장 재료 알아보기 ▲전통고추장의 유래와 전래 과정 살펴보기 순으로 진행되며 아이들이 직접 포도고추장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전통식문화를 계승하면서 가족의 건강과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이번 체험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포도고추장 만들기는 7월 23일 ~ 24일 이틀간 만안청소년수련관 3층 자연초롱 교실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29일부터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