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취임 첫날 키워드는 ‘현장행정’·‘경제’·‘시민과 함께’

1일, 취임식 취소하고, 재난상황 점검… 에스디바이오센서(주)와 투자협약 체결

한정민 | 기사입력 2022/07/02 [12:52]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취임 첫날 키워드는 ‘현장행정’·‘경제’·‘시민과 함께’

1일, 취임식 취소하고, 재난상황 점검… 에스디바이오센서(주)와 투자협약 체결
한정민 | 입력 : 2022/07/02 [12:52]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취임 첫날 키워드는 ‘현장행정’·‘경제’·‘시민과 함께’ (4).jpg
이재준 시장이 1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1일 민선 8기 수원특례시장으로 첫 걸음을 내디딘 이재준 시장이 가장 먼저 찾은 곳은 고등동의 한 연립주택 이었다.

 

임기 시작 후 첫 일정은 재난현장 점검

A연립주택은 폭우가 쏟아진 지난 30일 건물 옆 옹벽이 무너져 토사물이 흘러내렸고, 바로 옆 B연립주택도 피해를 봤다.

거주자들은 긴급 대피했고, 이재민 11명은 수원시가 제공한 임시거주시설(수원유스호스텔)에서 생활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거주 주민들을 만나 위로하고, 사고 현장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함께 현장을 찾은 담당 공무원에게는 복구작업 일정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주민들께 구체적으로 알려드려라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안전 점검을 하고, 문제점을 발견하면 즉각 조치하라고 당부했다.

 

현장 점검을 마친 이재준 시장은 수원현충탑을 찾아 참배한 후 수원시청으로 향했다.

 

시정 철학은 시민과 함께

본관 로비를 가득 메운 수원시청 공직자들은 힘찬 박수로 이재준 시장을 환영했다.

이재준 시장은 저의 시정 철학은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는 것이라며 수원시가 경제특례시로 자리매김하도록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직위와 상관없이 실·국장, 과장, 팀장, 주무관 등 모든 공직자를 똑같이 대하겠다수평적으로 소통하며 여러분과 함께 수원시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취임 선서

이날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기로 했던 취임식을 취소한 이재준 시장은 시청 재난안전상황실로 이동해 취임 선서를 한 후 곧바로 호우피해 재난상황 보고회를 주재했다.

 

피해 상황을 확인한 이재준 시장은 피해가 발생한 곳은 안전진단을 하고, 상습침수지역은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주로 서민이 거주하는 지역에 침수 피해 발생했는데, 공공에서 그분들을 지원할 방안을 찾으라고 지시했다.

 

회의를 마친 이재준 시장은 집무실에서 취임 후 첫 결재를 했다.

민선 81호 결재는 에스디바이오센서의 본사와 연구소 이전 투자협약이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본사 및 연구소 이전 투자협약체결

이재준 시장은 첫 결재 후 영통·장안·권선구의 비 피해 현장을 찾아가 점검하고, 간부 공무원들과 상견례를 한 뒤 오후 3시 관내 기업인 에스디바이오센서본사 및 연구소 이전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는 7426.2규모(2필지) 부지를 공급하고,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광교지구에 글로벌 R&D(연구&개발) 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인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글로벌 진단 시약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2021년 매출액은 3조 원에 이른다.

 

이재준 시장은 민선 8기 시정의 최우선 목표는 수원시를 경제특례시로 만드는 것이라며 오늘 협약은 수원시가 기업친화도시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협약식 후 델타플렉스 입주기업인 심스바이오닉스를 방문해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회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했다.

심스바이오닉스는 미산성 치아염소산수 생성 장치, 친환경 소독제 등을 제조하는 업체다.

 

이재준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연이은 악재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이끌어주시는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심스바오닉스 방문을 마지막으로 취임 첫날 공식 일정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