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성남 공동 협력 현안 논의

안철수 국회의원(분당갑)·신상진 성남시장 만나 양 도시 교통 불편 해소 노력키로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7/03 [19:44]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성남 공동 협력 현안 논의

안철수 국회의원(분당갑)·신상진 성남시장 만나 양 도시 교통 불편 해소 노력키로
이영애 | 입력 : 2022/07/03 [19:44]

6. 이상일 용인시장이 지난 2일 안철수 국회의원(분당갑) 신상진 성남시장과 만나 두 도시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2일 저녁 국민의힘 안철수 국회의원(분당갑), 신상진 성남시장과 만나 용인과 성남의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세 사람은 두 도시 시민들이 겪고 있는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동노력을 기울이자고 약속했다.

 

이상일 시장과 신상진 시장, 안철수 의원은 이날 분당에서 만찬을 함께 하며 지하철 3호선을 수서에서 성남 대장동을 거쳐 수지광교로 연장하는 과업을 꼭 실현하기로 하고 수시로 논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윤석열 대통령 공약인 고속철도 SRT 수지분당 정차역을 신설하는 문제, 수지 고기동과 성남 대장동을 연결하는 다리의 확장 문제도 해결해 두 도시의 교통 편의를 증진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휴일이면 교통체증이 심한 고기동과 대장동 연결 교량에 대해 이 시장은 "시민의 교통 불편을 속히 해소하기 위해 시장들이 직접 나서서 문제를 풀자"고 말했다.

 

이에 신 시장은 "우리가 적극적으로 일하자"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