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커리어컨설턴트실무과정 일자리협력망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7/04 [18:20]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커리어컨설턴트실무과정 일자리협력망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2/07/04 [18:20]
커리어컨설턴트실무과정 일자리협력망
[경인통신]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2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 ‘커리어컨설턴트실무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취업처 발굴 및 다각화를 위하여 6월 27일에 일자리협력망을 개최하였다.

‘커리어컨설턴트실무과정’은 직업상담사로 입직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및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구인·구직 상담기법, 구인처개발, 집단상담프로그램, 워크넷 활용법 등을 교육하여 직업상담사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교육 장소는 모두누림센터로 5월 2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46일, 184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진행된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관내·외 구인수요가 있는 관계기관이 해당 교육과정 교육생의 수료 후 취업 연계 및 취업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개최하였으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관 및 사업 소개△교육생 경력 및 자격증 현황 공유 △커리어컨설턴트실무과정 취업 현황 및 희망 취업처 공유 △취업처 발굴 및 취업 확대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회의 참석자는 △경기도일자리재단(여성새일1팀) 박유진 과장 △화성시일자리센터 김영묵 팀장 △수원일자리센터 유성우 센터장 △㈜잡모아 수원지사 이영숙 총괄 △글로벌직업전문학교 박은주 교감이며, 이들은 경력단절여성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기관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공감하면서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취업연계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보다 긴밀한 일자리협력망 구축을 통해 교육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현재 여성가족부 및 화성시 지원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 중이며, 수료 후에도 인턴십 및 교육 사후 관리를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창업을 지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