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에 펀딩하세요”

오는 9월 4일 까지 , ‘오마이컴퍼니’에서 펀딩 진행

박주희 | 기사입력 2022/08/10 [00:11]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에 펀딩하세요”

오는 9월 4일 까지 , ‘오마이컴퍼니’에서 펀딩 진행
박주희 | 입력 : 2022/08/10 [00:11]

222 퐁당.jpg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에 나섰다.

크라우드 펀딩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고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꼽힌다.

화성시는 지난 5월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3개소를 선정했으며, 2개월간 펀딩을 위한 1:1 컨설팅부터 브랜드 마케팅, 스튜디오 촬영, 펀딩 페이지 디자인 등을 지원해 왔다.

그 결과 꿈고래놀이터부모협동조합, 주식회사 동부케어 향남점, 다옴협동조합 3개 업체는 지난달 말부터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전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펀딩을 진행 중이다.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돕고 있는 꿈고래놀이터부모협동조합은 100% 청정 원물을 동결건조해 만든 반려동물 프리미엄 간식 ‘테라포’를 선보였으며, 동부케어 향남점은 화성 서부지역과 평택 청북 일대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간보호센터 6시간 이용권을 내놨다.

또 다옴협동조합은 어르신들이 직접 화성 로컬푸드를 이용해 만든 함초 고추장, 마늘고추장, 맛된장, 수향미 누룽지 등 여름 밥상에 어울리는 제품들을 펀딩 중이다.

펀딩은 오는 9월 4월까지 진행되며, 현재 꿈고래놀이터부모협동조합은 목표 대비 1,394%를, 다옴협동조합은 240%를 달성했다.

시는 이번 펀딩 외에도 이달 25일 네이버 쇼핑을 통해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하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도 지원할 계획이다.

정광영 사회적경제과장은 “크라우드 펀딩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립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줄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