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문화의집 현충시설 탐방활동‘ 현충투어런 ’운영 성료

신안초와 함께 현충시설 활성화 위해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방문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9/30 [11:47]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문화의집 현충시설 탐방활동‘ 현충투어런 ’운영 성료

신안초와 함께 현충시설 활성화 위해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방문
이영애 | 입력 : 2022/09/30 [11:47]
만안문화의집 현충시설 탐방활동‘ 현충투어런 ’
[경인통신]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경기남부보훈지청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관내 신안초등학교 5학년생 105명을 대상으로'현충투어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만안문화의집은 역사의 현장을 직접 느끼는 체험형 현충시설 탐방 활동을 위해 9월 한 달 간 총 8회에 걸쳐 역사 이론교육 및 경기도 화성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 현충시설 탐방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활동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한편, 태극기 목판 찍기, 대한독립 부루마블 게임을 통해 역사에 대한 흥미와 더불어 현충시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 김기홍 소장은 “안양시 청소년들이 국가에 대한 애국심은 물론, 역사와 현충시설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탐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만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0월 22일 시민들의 현충시설 인지도 확산을 위해 안양 지역 현충시설을 돌아보는 미션 수행 활동을 진행하고, 같은 날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야외 공영주차장에서 진행되는 ‘사부작 만문마을축제’에서는 ‘현충투어런 사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