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권재 오산시장, 10월 월례조회서 민선 8기 정책방향 설명

이 시장 “무분별한 재정 긴축이 아닌 선택과 집중에 따른 긴축 정책을 추진할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0/04 [15:32]

이권재 오산시장, 10월 월례조회서 민선 8기 정책방향 설명

이 시장 “무분별한 재정 긴축이 아닌 선택과 집중에 따른 긴축 정책을 추진할 것”
이영애 | 입력 : 2022/10/04 [15:32]
1-1 공직자 대상 월례조회서 정책방향 설명.jpg
이권재 오산시장이 공직자 대상 월례조회에서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은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10월 월례조회에서 민선 8기 시정 주요정책 방향과 비전을 밝혔다.

 

이날 이권재 시장은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시민이 편안한 행정수범도시 4대 시정방침을 바탕으로 구성된 민선 8기 전반적인 주요 공약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민선 8기를 오산시 경제 회생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힌 뒤 무분별한 재정 긴축이 아닌 선택과 집중에 따른 긴축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잘못된 원인을 찾고 다시 반복되지 않기 위해 지난 반성에서 성공을 배우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어 퍼주기식 사업을 멈추고 중복된 사업은 통폐합하며 사회기반 시설에 투자하는 등 예산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사용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특히 이번 열림음악회는 9월 행사인 시민의 날 문화행사와 10월 행사인 독산성 문화행사를 통합한 것으로 오히려 중복된 예산을 절감하는 등 대외적인 오산시 홍보를 최대화 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 재정이 매우 어려운 등 어두운 현실이지만, 오산시와 공직자 여러분이 지역사회에 솔선하여 최선을 다해 우리 오산시의 새롭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자고 덧붙였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재정위기 등 대내외적 요인으로 자칫 침체될 수 있는 공직 및 지역사회 분위기를 환기하고, 함께 위기에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지역사회 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오는 5일 오전 1030분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이 민선8기 미래비전 설명회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