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도시공사, 우정 조암시장 활성화를 위한 'Festival 조암 닮다' 성료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0/18 [10:11]

화성도시공사, 우정 조암시장 활성화를 위한 'Festival 조암 닮다' 성료

이영애 | 입력 : 2022/10/18 [10:11]

 

[경인통신] 경기 화성도시공사는 지난 15일 2022년 우정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조암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Festival 조암닮다’ 축제를 성료했다.

‘Festival 조암닮다’축제에는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던 조암시장 상인들에게 활력을 주고, 지역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에 대한 갈증을 완벽히 해소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축제는 과거 부흥했던 조암시장의 모습을 되찾고자 조암시장 상인회가 주도적으로 주최하고 운영해 조암시장 상인 및 화성로컬크리에이터들의 마켓과 야시장을 운영해 상인과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을 준비했다. 

레트로 골목 체험과 거리공연으로 골목마다 주민과 방문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HU공사는 축제의 원활한 진행과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행사 구역을 차 없는 거리로 통제했으며, 행사장 인근에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해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했다.

김근영 사장은 “이번 축제는 상인들이 주최해 추진한 만큼 상인들과 주민들의 화합을 다져 상권을 활성화하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축제로 조암시장이 다시 부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