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시4-H인의 축제 '제61회 평택시4-H경진대회' 성료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0/28 [11:50]

평택시4-H인의 축제 '제61회 평택시4-H경진대회' 성료

이영애 | 입력 : 2022/10/28 [11:50]
평택시4-H인의 축제 ‘제61회 평택시4-H경진대회’ 성료
[경인통신] 평택시는 지난 2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61회 평택시4-H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4-H경진대회는 1년 동안 과제활동을 통해 노력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선의의 경쟁을 하는 대회이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4-H지도자 및 영농4-H회, 학교4-H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우수4-H회원 표창, 과제활동 발표 경진, 과제활동 현장경진으로 진행됐다.

우수4-H회원에 대한 시장표창은 이상기 지도자회원, 이덕용, 오푸르메 영농4-H회원, 경기물류고등학교 권민서, 송탄고등학교 최선근, 안중고등학교 천성철, 진위고등학교 이강설, 은혜중학교 양예은, 장당중학교 조용준 학생이 수상했으며, 시의회 의장표창은 동일공업고등학교 유채울, 평택여자고등학교 홍솔, 현화중학교 심유진 학생이 수상했다.

9개 학교 11개 팀이 참여한 경진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과제활동 발표경진 최우수상에는 오성중학교 과학부가, 우수상에는 이충고등학교 목공예부, 장려상에는 현화중학교4-H회가 수상했다. 현장경진 고등부 최우수상에는 동일공업고등학교 밴드부, 우수상에는 진위고등학교 부채춤, 장려상에는 안중고등학교 밴드부가 수상했다. 현장경진 중등부 최우수상에는 오성중학교 풍물부, 우수상에는 안일중학교 댄스부, 장려상으로는 안일중 밴드부와 사물놀이부, 장당중 밴드부가 수상했다.

정지근 4-H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3년간 경진대회를 개최하지 못하여 안타까웠지만 올해는 4-H회원들이 노력한 결과를 경진대회를 통해 아낌없이 보여줄 수 있어서 반갑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4-H는 명석한 머리(지), 충성스러운 마음(덕), 부지런한 손(노), 건강한 몸(체)의 네 가지 4-H이념 생활화로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인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사회운동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