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문화재단, 2023 마을미디어 활동 지원사업 공모

수원과 시민의 이야기를 미디어로 담아주세요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2/13 [09:37]

수원문화재단, 2023 마을미디어 활동 지원사업 공모

수원과 시민의 이야기를 미디어로 담아주세요
이영애 | 입력 : 2023/02/13 [09:37]
마을미디어 활동 사진

 

[경인통신] 경기수원문화재단 수원미디어센터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미디어 활동을 위한 ‘2023 마을미디어 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마을미디어 활동 지원사업’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미디어(영상, 라디오, 신문 등)를 매개로 이웃과 지역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마을미디어 활동 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마을미디어 활동의 현장성을 반영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 제작 지원을 강화했다. 기존 지원유형을 단순화하여 참여범위를 확대했다.

모집대상은 수원시민으로 구성된 3인 이상의 마을미디어 활동 단체이며, 활동기간과 추진내용에 따라 지원유형(성장형, 매체형)을 선택할 수 있다.

'성장형'은 지역 기반의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활동과 단기 마을미디어 프로젝트 등을 지원하는 유형으로 3년 미만의 신규 활동 팀이 대상이며, 팀별 300~4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 '매체형'은 정기적 매체 운영과 시민 참여형 마을미디어 행사 등을 지원하는 유형으로 3년 이상 활동한 팀이 대상이며, 팀별 400~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업비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장비 및 시설 대여', '역량 강화 교육', '네트워크' 등도 지원한다. 

사업비는 총 3500만 원 규모다.

접수는 내달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활동가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서류를 간소화했으며, 지원 편의를 돕기 위해 신청서 작성법 안내, 예산편성 등 1:1 맞춤형 상담도 운영한다.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개별상담 시간도 준비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사전신청 이나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수원미디어센터 관계자는 “2014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수원이 전국에서 마을미디어 활동이 가장 활발한 곳이 됐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미디어 가치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