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파주시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업무 보고 받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02 [16:55]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파주시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업무 보고 받아

이영애 | 입력 : 2023/06/02 [16:55]
고준호 의원, 파주시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업무 보고 받아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고준호 정책위원장(국민의힘, 파주1)은 2일 파주상담소에서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신향재 도시농업과장, 송호철 로컬푸드TF팀장 등 관계자로부터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관련 업무 보고를 받았다.

고준호 의원은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사업 진행 현황, 예산확보 문제, 부지 선정 기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수렴 과정 등 관련 사항을 검토했다. 특히 일부 단체만의 의견이 반영되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은 간과된 것은 아닌지, 운정신도시 주민들이 누리고 있는 공원녹지 내에 로컬푸드복합센터가 들어서 녹지공간이 침해되는 것이 아닌지 등 지역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고준호 의원은 “파주시는 도농복합도시인데, 그동안 운정신도시만 관심이 집중되어 농촌 지역이 소외된 점이 있다. 로컬푸드복합센터는 소농, 여성농, 고령농 등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여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지역 주민에게도 신선한 먹거리를 이용할 뿐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하게 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해당 사업의 진행에 더욱 관심을 두고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운정지역 로컬푸드복합센터 건립 사업은 파주시 로컬푸드 소비활성화를 통한 파주시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운정호수공원 인근 시유지에 1개동 3층 건물(연면적 1,500㎡, 주차장 100면 이상 3,000㎡)로 계획되어 진행 중인 사업이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