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성시 공도 주민건강동아리, 전국 체조경연대회 '대상'

어디 가서 이런 행복을 사 올 수 있을까요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05 [12:27]

안성시 공도 주민건강동아리, 전국 체조경연대회 '대상'

어디 가서 이런 행복을 사 올 수 있을까요 
이영애 | 입력 : 2023/06/05 [12:27]
안성시 공도 주민건강동아리, 전국 체조경연대회 ‘대상’
[경인통신]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의 주민건강동아리 '복부비만 교실' 회원들이 지난 3일, 2023년 안성시 시장기 전국체조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제 갓 4개월 된 동아리가 이루어 낸 결과로도 실로 대단하지만, 함께 운동하는 과정에서 생긴 변화 또한 그에 못지않게 놀랍다. “디스크로 걸음도 제대로 걷지 못했던 제가 작은 운동부터 시작해서 여기까지 왔어요.” 트로피를 손에 든 송명순 회원의 얼굴에서 ‘성취감’이라는 이름의 행복이 빛난다. “어디 가서 이런 행복을 사 올 수 있을까요?”

서부지역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지향하는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예년에 비하여 좀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진 건강동아리들을 신규 개설․운영하고 있다. 매년 증가 일로에 있는 비만율을 겨냥하여 신설된 '복부비만교실'의 회원들 역시 올해 처음으로 ‘얼떨결에’ 운동을 시작한 초보자들이다.

막연히 ‘몸을 움직이는 것’으로만 알았기에 운동에 그다지 흥미가 없었던 회원들이지만, 막상 해 보니 그 전에는 결코 알 수 없었을 생기와 자신감, 그리고 돈 주고도 못 살 행복까지 얻었다. 실로 놀라운 변화지만 비결은 종이 한 장 차이, 일단 ‘시작하는 것’이다. 송명순 회원이 수상소감을 마무리짓는다. “한번 나와 보세요. 다른 분들도 이 행복을 꼭 맛보시면 좋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