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저소득층 자녀의 레저스포츠 기회 확대 위한 승마체험강좌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08 [10:55]

오산시, 저소득층 자녀의 레저스포츠 기회 확대 위한 승마체험강좌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3/06/08 [10:55]
오산시, 저소득층 자녀의 레저스포츠 기회 확대 위한 승마체험강좌 운영
[경인통신] 오산시는 저소득층 및 한부모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6월 한 달 동안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승마)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승마체험강좌는 경기도,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며, 저소득층 및 한부모가정의 자녀들에게 스포츠 복지 및 폭넓은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2기 총 20명을 대상으로, 기수별로 2주간 토·일요일 4번의 교육 과정으로 이뤄진다.

먼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산들래 승마장(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진행한 1기 승마체험강좌에서는 저소득층 및 한부모가정 유아·청소년 9명이 참여하여 말과 교감하는 법을 배웠다.

이번 강좌에 참여한 보호자는 “평소에 접하기 힘든 승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신 오산시에 감사하며, 체험 시간 동안 진지하게 체험에 임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고 대견하다”고 전했다.

참여한 어린이는 “처음에는 말이 무서웠는데 친절한 승마선생님 덕분에 말과 친해지고, 자신감 있게 말을 탈 수 있었다. 평생 잊지 못할 체험을 하게 해 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승마체험강좌가 저소득층 및 한부모가정 자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신체와 정서를 함양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 차원에서 저소득층 자녀의 레져스포츠 경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