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임창휘 경기도의원 ‘경기도 사회주택’ 상임위 문턱 넘었다...28일 본회의서 처리

사회주택의 원활한 공급과 운영에 관한 제도적 기반 마련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16 [16:38]

임창휘 경기도의원 ‘경기도 사회주택’ 상임위 문턱 넘었다...28일 본회의서 처리

사회주택의 원활한 공급과 운영에 관한 제도적 기반 마련
이영애 | 입력 : 2023/06/16 [16:38]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16일 제 369회 정례회 제1차 상임위를 열어 임창휘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2)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사회주택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의결했다.

이번 개정안은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사회주택의 공급목적에 맞춰 사회주택이 원활하게 보급될 수 있도록 사회적 경제주체의 참여와 운영에 관한구체적인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사회주택의 정의를 사회적 경제주체가 운영하는 임대주택도 포함되도록 사회주택 대상 확대, 사회주택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경기도시주택공사(GH) 소유 택지와 주택의 활용, 사회주택 지원센터의 수탁기관에 대한 지도·감독 강화 등이 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임창휘 의원은 “이번 개정안은 사회주택의 범위를 확대하여 사회통합, 지역사회 활성화 및 공동체 복원 등 사회적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사회주택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사회주택 사업이 경기도민에게 새로운 주거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지속적으로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은 오는 28일 열리는 제369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