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황진희 위원장,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사업, 사업부실 및 예산낭비 우려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사업 사업지침 마련 시급해 ..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20 [17:54]

경기도의회 황진희 위원장,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사업, 사업부실 및 예산낭비 우려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사업 사업지침 마련 시급해 ..
이영애 | 입력 : 2023/06/20 [17:54]
경기도의회 황진희 위원장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4)과 교육기획위원회 의원들은 6월 20일 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국, 융합교육국 및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실시 한 결산 질의에서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사업에 대한 면밀한 관리 감독을 촉구했다.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 사업은 경기도 관내 89개 학교를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구매와 관련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런데 일부 학교에서는 스마트기기 구매비와 관련 시설비 집행 비율이 심각한 불균형을 보여주고 있다.

구체적으로 00초등학교의 경우 시설비만 100%(122백만원), 스마트기기 구입비는 0원인 반면, 00중의 경우 시설비에 15백만원, 스마트기기 구입에 1억원을 집행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작년 신규로 시작된 100억대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사업이 관련 지침이 마련되지 않아 사업부실의 우려와 예산 낭비가 있다”며, “학교의 자율권을 보장하면서 예산의 효과성까지 담보할 수 있는 사업지침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황진희 위원장은 어제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을 상대로 한 질의에서 학교정 보화 관련 사업 전반에 대한 성과평가를 요구하는 등 정보화 관련 사업에 대한 관심을 이어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