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보건소, 요양 의료기관 의료관련감염 전문교육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27 [12:08]

오산시보건소, 요양 의료기관 의료관련감염 전문교육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3/07/27 [12:08]

 

[경인통신]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25일 오산 메디컬재활요양병원에서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요양병원 감염예방·관리료 수가 신설에 따른 의료관련감염 예방을 위한 첫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다수의 요양병원이 감염예방·관리료 수가 적용을 위해 자체적으로 인력, 시설 등을 정비하고 있으나, 감염관리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 및 경험이 부족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의료인 및 의료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전문교육을 제공하여 의료기관의 감염관리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오산시 김영민 역학조사관이 강의를 맡아 의료감염 이론 및 사례, 위험요인 높은 감염병 관리(CRE;카바페넴내성장내세균속균종), 의료관련 감염병 신고 체계 및 역학조사, 의료기관 내 감염관리 등을 설명했다.

보건소는 앞으로 의료관련감염 예방 교육을 종합병원까지 범위를 확대하고 각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를 사전에 파악하여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동훈 오산시보건소장은 “의료기관 내 항생제 남용 등으로 CRE 감염증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현장교육을 통해 보건소-의료기관 간 감염관리 핫라인 및 의료관련감염 예방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시민에게 보다 안전한 의료환경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