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지역주민 위한 알레르기 무료건강강좌’

16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본관 4층 대강당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09/02 [22:01]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지역주민 위한 알레르기 무료건강강좌’

16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본관 4층 대강당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09/02 [22:01]
동탄 호흡기알레르기 내과 건강강좌.jpg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은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알레르기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천식과 비염, 아토피피부염 관리법''알레르기 완치법과 면역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지역주민과 환자, 보호자를 대상으로 준비했다.
강좌는 밤마다 기침하는 우리아이, 천식인가요?(소아청소년과 전유훈 교수) 알레르기 비염:언제 수술하나요?(이비인후과 홍석진 교수) 엄마가 하는 아토피피부염의 관리(피부과 박경훈 교수) 알레르기 완치법:알레르기 면역치료(호흡기-알레르기내과 최정희 교수) 순으로 진행한다.
강의시작 1시간 전에는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알레르기 검사(알레르기피부시험)가 무료로 진행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과 사전 알레르기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별상담이 있을 예정이며 모든 참석자에게 다과와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최정희 교수는 알레르기를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알레르기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상황에 따라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질환이라며 예방을 위해서는 본인 증상에 맞게 꾸준히 치료하고 주변 환경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좌는 무료이며 알레르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강의 전 진행하는 무료 알레르기검사(알레르기피부시험)는 당일 혼잡을 피하기 위해 사전 전화 예약자 선착순 100명만 받을 수 있다.
문의는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031-8086-2470~1, 2475)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