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안양동안을 국회의원 후보, 환경 및 문화 분야 공약 발표

생태건강도시, 포용경제, 베리어프리 도시 등 세부 공약 담아

이순희 | 기사입력 2024/03/27 [22:58]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안양동안을 국회의원 후보, 환경 및 문화 분야 공약 발표

생태건강도시, 포용경제, 베리어프리 도시 등 세부 공약 담아
이순희 | 입력 : 2024/03/27 [22:58]

▲ 이재정 국회의원    

 

 

[경인통신=이순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정(안양동안을) 국회의원은내일을 가꾸는 더 큰 공약3번째로 시민 모두가 더불어 함께 사는 안양을 위한 환경 및 문화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안양시민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뤄갈 수 있도록 환경, 문화, 청년, 여성, 장애인 등 각계 분야 전문가와 함께 만든 이번 공약에 대해 더 크고 아름다운 내일을 가꾸는 공약이라는 평가다.

 

이재정 의원은 탄소중립 시대, 생태건강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안양식 도심둘레길(안양천-호계근린공원) 산책로 정비 학의천~중앙공원~자유공원~모락산(안양교도소)를 각기 다른 테마를 담은 4대 테마공원 추진 중앙공원~열병합발전소~농수산물도매시장~자유공원까지 연결된 걷고 싶고 걷기 쉬운 거리 조성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청년과 여성이 함께 참여하는 포용경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공약으로는 지속가능 성장체계 구축을 위한 청년, 여성 창업지원 강화 지역 내 산학협력체계 강화를 통한 지역인재 취창업 프로그램 추진 청년과 여성의 주거안정을 위한 안양도시공사 역할·권한 확대 청년 및 여성 세입자를 위한 법률서비스 및 전문 상담사 프로그램 지원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또 안양의 또 다른 이름이 될 베리어프리 도시 완성을 위해 사회적약자 통합지원을 위한 공공서비스 복합커뮤니티 시설 확대 사회적 약자 이동수단의 편리한 사용체계 구축 및 확대 도시개발에 있어 유니버셜 디자인과 범죄예방환경설계 적극 적용 추진 등이 담겼다.

 

이재정 의원은 탄소중립, 포용경제, 베리어프리는 안양이 추구해야 할 가치라며 우리 사회의 무너진 사회적 신뢰를 회복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치를 통해 공정과 평등의 가치로 더불어 함께 사는 안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