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청소년의회꿈의학교 ‘나도의원이다’ 의회 개원!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09/21 [22:39]

수원청소년의회꿈의학교 ‘나도의원이다’ 의회 개원!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09/21 [22:39]
수원청소년의회꿈의학교 나도의원이다에 참여한 70여명의 학생들이 지난 718일 개교식을 시작으로 민주소양교육 14회차, 의원간담회 2, 상임위별 조별활동 4, 국회견학 1차를 거쳐 20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청소년의회개원을 가졌다.
70여명의 학생들은 수원시의회 본회의장 견학을 통해 수원시 정책과 입법을 담당하는 장정희·백종헌 시의원으로부터 수원시의원의 활동을 듣고 중회의실로 이동해 청소년의회개원을 진행했다.
평화팀 청소년의회개원은 유주영(능동고2) 의장이 맡아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수원시 청년 일자리 증진을 위한 조례안을 이진희(매향정보고2)학생이 발표했으며 안전교통건설위원회 수원시 학생의 안전한 등하교길을 위한 조례안은 이주연(영복여고1)학생, 문화복지교육위원회 학생 자치활동 강화에 대한 조례안은 황재은(이의고1)학생이, 도시환경위원회 도시녹화사업에 대한 조례안은 김주호(화홍고2)학생이 발표해 의결했다.
인권팀 청소년의회개원에서는 마수미(매향여고3) 의장이 맡아 기획경제위원회는 창업지원센터 설립에 대한 조례안을 장 한(수일중2)학생이, 안전교통건설위원회 자전거 전용 도로 설치 및 보호 장비착용에 관한 조례안를 심판근(이의고1)학생이, 문화교육위원회 헌책방 설립에 대한 조례안을 김은수(영복여고1)학생이, ‘청소년 자율동아리 지원 시스템확대에 관한 조례안은 김정훈(동원고2)학생이 발표했다.
복지위원회 학교 셔틀버스 예산지원 실시 조례안은 구종윤(천천고2) 학생이 발표, 각 위원회별 조례를 발의해 통과하는 청소년의회를 진행하는 등 평화팀 4, 인권팀 5건 등 총 9건의 조례안을 발표해 통과하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