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2015 강남시장 마을축제에서 복(福) 나누어요!

10월 4일 부천 도당동 강남시장 일대에서 다채롭게 펼쳐져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09/24 [19:58]

2015 강남시장 마을축제에서 복(福) 나누어요!

10월 4일 부천 도당동 강남시장 일대에서 다채롭게 펼쳐져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09/24 [19:58]
부천문화재단은 오는 4일 낮 12시부터 아시아인권문화연대, 강남시장상인회와 함께 부천시 도당동 강남시장 일대에서 ‘2015 강남시장 마을축제를 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박씨 물고 온 제비라는 제목으로 박씨를 물고 온 제비처럼 저마다 다양한 문화를 품고 마을에 터를 잡은 이웃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을공동체 기반의 문화다양성 증진을 위한 강남시장 마을축제는 그간 3년의 축제 노하우와 상인회,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공연뿐 아니라 놀이·음식·장터·소통 마당 등 다채로운 코너로 꾸며진다.
특히 올해에는 어린이들의 퍼포먼스를 곁들인 길놀이 행진을 시작으로, 상인 난타 동아리와 음악밴드-마호가니킹, 마술 등 흥겨운 공연이 시장 곳곳을 들썩이게 한다.
그중에서도 최근 문을 연 지역문화공간 두루두루에서 펼쳐지는 이웃나라 요리 만들기는 이야기와 음악, 음식이 어우러진 이색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박 터트리기.
어린이창극단의 공연에 이어 축제에 참여한 모두가 님과 함께곡에 맞춰 춤도 추고 대형 박도 터트리며 시장 곳곳에서 복()을 나눌 계획이다.
또 부천문화재단의 문화다양성 캠페인 ‘Do One Thing’에 참여해 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