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남양주시 수동면 주민자치회,‘제1회 수동면 주민총회’ 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5:05]

남양주시 수동면 주민자치회,‘제1회 수동면 주민총회’ 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9/09 [15:05]

▲ 수동면 주민자치회,‘제1회 수동면 주민총회’ 개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남양주시 수동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수동면사무소에서 ‘제1회 수동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립합창단 식전 공연 △마을계획단 활동 보고 △분과별 의제 발표 및 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마을 의제 투표 결과, ‘딩동딩동 가스 안전 타이머 콕!’이 1순위 의제로 선정됐다.

앞서 주민자치회는 지난 7월부터 수동면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계획단을 운영해△‘딩동딩동 가스 안전 타이머 콕!’ △‘즐거운 음악 한마당’ △‘수동천 생태 수질 감시단’ 등 총 5가지의 마을 의제를 발굴한 바 있다.

특히, 주민자치회는 사전투표를 통해 주민총회 당일에 참여하지 못하는 주민들의 의견도 반영해 풀뿌리 자치 실현에 노력을 기울였다.

박영춘 회장은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문제를 발견하고 논의하는 오늘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수동면 지역 내 꼭 필요한 의제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적극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주민들의 참여와 성원 속에서 수동면의 첫 번째 주민총회가 개최된 것은 뜻깊은 일이다”라며 “오늘 올려주신 모든 의제가 위원들 노력의 결과물인 만큼 시 차원에서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