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K리그 챌린지 부천FC , ‘팟캐스트에서 만나요’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3/24 [19:05]

K리그 챌린지 부천FC , ‘팟캐스트에서 만나요’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3/24 [19:05]
단체사진.jpg

부천FC 1995(이하 부천)가 팟캐스트를 통해 축구팬들과 소통한다.
평소 K리 그 챌린지 소식에 갈증을 느꼈던 팬들에게는 팬들에게 희소식이다.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4 개막을 앞두고 있는 부천은 올 시즌 구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국내 팟캐스트 스포츠-레저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는 인기 팟캐스트 프로그램 데일리 풋볼리스트와 손을 잡았다.
그 동안 부천이 적극 활용한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와 더불어 또 하나의 소통 채널이다.
부천은 데일리 풋볼리스트의 코너를 통해 매주 금요일 구단 안팎의 정보를 전한다. 주말 경기에 대한 예측과 지난 경기에 대한 평가는 물론 축구장 밖에서 펼쳐지는 구단의 다양한 행사와 정보들이 주된 내용을 이룰 전망이다.
최진한 감독을 비롯한 코칭, 지원스태프, 선수단이 생생한 목소리까지 데일리 풋볼리스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부천의 관계자는 풋볼리스트와의 좋은 관계를 통해 더욱 더 부천을 알리고 팬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앞으로도 상호간 협력 파트너로서 다양한 소재로 축구팬들에게 다가갈 것이라며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풋볼리스트의 서형욱 대표 역시 해외축구와 K리그 클래식 뉴스에 가려져 상대적으로 주목 받지 못한 K리그 챌린지 소식을 팟캐스트를 통해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3월 처음 방송된 데일리 풋볼리스트는 직접 K리그를 비롯한 국내외 축구 현장을 누비는 기자, 해설위원 등 출연자들이 기존 매체에서 접할 수 없었던 그라운드 안팎의 생생한 소식을 전해 다양한 계층의 축구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