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수원교육지원청-경기대, 다문화 학생 교육지원 맞손

글로벌 다문화 특성화학교 운영 업무협약 체결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2/16 [01:52]

수원시-수원교육지원청-경기대, 다문화 학생 교육지원 맞손

글로벌 다문화 특성화학교 운영 업무협약 체결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2/16 [01:52]
22 수원시-수원교육지원청-경기대, 다문화 학생 교육지원 맞손2.jpg

경기도 수원시는
15일 수원교육지원청, 경기대학교와 함께 청소년문화센터(인계동)에서 다문화가정 학생 교육지원을 위한글로벌 다문화 특성화학교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다문화특성화학교는 수원시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 학생에 대한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하고 다문화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수원시에서 2억원의 운영 예산을 지원하고, 경기대학교 경기도다문화교육센터에서 전문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다문화가정 학생이 재학 중인 초등학교 2곳을 선정해글로벌 다문화특성화학교를 운영하고 다문화 학생의 사회 적응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 학습지도, 진로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찾아가는 다문화교실을 통해 수원시 전 지역의 다문화학생들을 찾아가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문화 학생의 개별적 상황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지원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업추진체계를 구축하고 수원시만의 글로벌 다문화특성화학교 모델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우리 도시에 뿌리를 내리고, 건강한 재목으로 자라날 수 있는 토양을 제공해 줘야 한다오늘 협약을 통해 수원시, 수원교육지원청, 경기대가 함께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사회 적응과 진출에 필요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