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항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다!

평택시-평택지방해양수산청간 행정협력회 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3/22 [20:59]

평택항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다!

평택시-평택지방해양수산청간 행정협력회 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3/22 [20:59]
경기도 평택시(시장 공재광)와 평택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임송학)22일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평택항의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행정협력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정협력회는 평택지방해양수산청에서 요청한 안건 2건과 평택시에서 요청한 안건 4건 등 6건의 안건을 논의했으며 그동안 양 기관에서 여러 차례의 실무협의를 거쳐 이뤄낸 평택항 동부두 배후도로 이관 협약식도 함께 이뤄 졌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 기관간 행정협력을 통해 동부두 배후도로 이관문제 해결이라는 첫 수확을 얻어 매우 기쁘다올해는 평택항을 중심으로 한 여러 가지 현안과 주변 개발사업들이 하나하나 가시화되어가는 시점이니 만큼, 양 기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평택항을 명실상부한 글로벌 복합물류 중심항만으로 함께 육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임송학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은 날로 늘어나는 평택항의 물동량 처리와 도로교통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그 동안 관리에 애로사항이 많았던 동부두 배후도로 이관을 마무리하게 돼 앞으로 항만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시와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지난 20154월 양 기관간 행정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평택항의 경쟁력 제고와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해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