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상일 국회의원,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에 발탁

2012년 19대 총선에 이어 20대 총선 때도 당 중앙선대위 대변인 맡아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8 [16:07]

이상일 국회의원,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에 발탁

2012년 19대 총선에 이어 20대 총선 때도 당 중앙선대위 대변인 맡아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6/03/28 [16:07]
경기도 용인정 선거구에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한 이상일 국회의원이 28일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에 임명됐다.
이 의원은 지난 201219대 총선 때도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으로 활약하면서 총선 승리에 기여했다.
중앙일보 워싱턴특파원, 정치부장, 논설위원 출신인 이 의원이 대변인 타이틀을 갖는 것은 이번이 7번째다.
201219대 총선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대변인당 대변인새누리당 대통령 후보 경선 박근혜 국민행복캠프 대변인당 대변인당 대변인 겸 제18대 대선 중앙선대위 대변인당 대변인20대 총선 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의 기록을 남기게 된 것이다.
이 의원은 대변인으로 활동하면서 "촌철살인의 논평을 하면서도 품격을 지킨다"(매일경제)는 평을 받았다.
이 의원은 이번 20대 총선은 대한민국의 성공과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선거인만큼 당 선대위 대변인으로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새누리당이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국민을 위해, 민생을 위해, 경제를 위해 보다 좋은 정책을 만들고 실행하는 정당임을 국민들께 잘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국민을 위한 건전한 정책 대결이 전개되면 좋겠다야당은 정쟁적 이슈를 키워 정치공세를 펴려 하겠지만 새누리당은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챙기는 공약을 제시하며 국민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용인시 구성동(언남동, 청덕동마북동·동백동(중동 포함보정동·죽전1·죽전2동으로 구성된 용인() 선거구에 출마했다.
용인() 선거구에서 100% 국민참여 경선을 통해 공천을 받은 이 의원은 경선 없이 당 지도부의 낙점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후보와 대결하게 됐다.
말이 아닌 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 의원은 경부고속도로 보정·죽전IC 신설, 경부고속도로 위의 동서 오버브리지(마북~보정연결도로) 신설 영동고속도로 마성IC 접속도로 개설공사 조기완공과 동백IC 신설 GTX 조기 개통과 구성역 주변에 복합터미널 신설 GTX 구성역에 KTX 역사 신설 추진 동백세브란스병원 개원 적극 추진(재난대응 전문의료기관 지정) ·도비 지원으로 아파트 노후 수도관 교체 용인() 지역 교육특구 지정과 학교 교육환경 개선 중소기업지원기금 조성과 지원을 통한 청년창업가 육성 공연장 등 문화시설과 생활체육시설 확충 프로축구구단 용인 유치 경찰대와 법무연수원 이전부지 시민친화공간으로 조성 용인시 생활체육시설 무료 이용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