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3월 문화가 있는 날’… 문화예술 즐기세요

충북문화관 등 도내 일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펼쳐져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9 [16:51]

‘3월 문화가 있는 날’… 문화예술 즐기세요

충북문화관 등 도내 일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펼쳐져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6/03/29 [16:51]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정한 가운데 30일 충북문화관을 비롯한 도내 일원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진다.
3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충북문화관(옛 도지사관사) 야외 공연장에서는 흔들리며 피는 꽃, 春 香이라는 주제로 자연바람달빛 콘서트가 개최돼 봄향기 그윽한 전통무용의 향연이 펼쳐진다.
국립청주박물관에서는 박물관에서 서양미술의 역사를 읽다라는 주제로 박물관 깊이보기인문학 강연이 실시돼 시민들이 박물관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하고 친숙해 질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는 옛날 왕과 왕비가 기품있게 듣던 궁중음악을 청주시립국악단의 아름다운 선율로 들을 수 있는 브런치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며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는 충북도립교향악단 순회연주회로 국내 최정상의 성악가와 함께 하는 오페라로 떠나는 배낭여행이 개최돼 군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선사하는 등 도내 문예회관, 박물관, 도서관 등에서 각종 콘서트와 교육, 영화상영 등의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충북도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이 한 달에 한 번이라도 부담 없이 문화생활을 누리게 하자는 취지에서 정한 날이지만 아직까지 문화시설이 부족한 지방에서는 활성화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보다 많은 문화예술행사를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토록 하고 각종 공모사업 추진과 홍보강화에도 박차를 가해 문화융성의 기반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와 충북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