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시공사 북부본부 개소, 북부발전 교두보 마련

남양주 다산신도시, 고양 한류월드, 연천 BIX, 북부 테크노밸리, 포천 K-디자인빌리지 등 사업 담당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4/24 [23:11]

경기도시공사 북부본부 개소, 북부발전 교두보 마련

남양주 다산신도시, 고양 한류월드, 연천 BIX, 북부 테크노밸리, 포천 K-디자인빌리지 등 사업 담당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4/24 [23:11]
22 경기북부.jpg

경기도시공사가 북부본부 개소식을 가졌다
.
의정부에 둥지를 튼 북부본부는 북부발전기획처, 북부발전사업처, 다산신도시사업단 등 21사업단으로 구성되며 1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한다.
북부본부 개소 주요목적은 경기도 남·북간 지역발전 격차 해소, 경기북부의 중장기적 비전 설정과 북부발전 견인을 위한 현장 중심 사업 추진, 통일시대를 대비한 선제적 개발사업 발굴등이다.
담당사업으로는 남양주 진건·지금동 일대에 건설 중인 다산신도시와 고양 킨텍스 인근에 추진 중인 한류월드 사업, 최첨단 기업지원시설 등을 유치할 수 있는 연천 BIX, 판교를 이을 북부테크노밸리, 포천 K-디자인빌리지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북부지역 저소득층을 위한 임대주택 확대 공급, 넥스트 한류월드, 신재생에너지 등의 다양한 사업을 북부본부를 중심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경기도시공사 북부본부를 통해 경기북부 발전을 위한 경기도 주요 정책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을 기대한다향후 경기도는 북부지역 산업기반 조성, 통일대비 교통인프라 확충, 체류형 관광거점 육성을 통해 경기북부를 통일기반 미래도시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시공사 최금식 사장은 경기도시공사 북부본부는 북부지역발전의 거점으로서 역할과 북부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전략적 사업을 통해 경기북부 도민의 주거복지 향상에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