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충청북도 5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매월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 선정해 시상‥이달의 으뜸봉사자는 바로 나!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5/24 [16:15]

충청북도 5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매월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 선정해 시상‥이달의 으뜸봉사자는 바로 나!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5/24 [16:15]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은 5월의 으뜸봉사상으로 개인 분야에서 음성군 송남수씨(여, 52), 단체 분야에서는 음성군 원남면자원봉사자치회 봉사단(대표 민연기)을 정했다.
5월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음성군 심경희씨는 미용업에 종사하던 중 2004년 음성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이미용전문봉사자로 활동을 시작했고 자녀들과 함께 가족봉사단과 현재 나눔봉사단으로 꾸준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눔봉사단 활동으로 지역의 착한가게 현판식 참여와 지역요양원에서 어르신을 위한 위문공연, 나눔캠페인의 활동, 사진봉사 등 본인의 재능을 지역행사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5월의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음성군 원남면자원봉사자치회 봉사단은 지역독거어르신 돌봄과 나눔의 일환으로 1993년 조직돼 현재 43명의 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주 활동으로 지역 내 독거어르신과 봉사자가 1:1 결연돼 병원동행, 은행업무 등과 같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일상생활지원 봉사와 이밖에 원남면 지역행사(김장나누기, 경로잔치, 명절나누기, 고추장 나눔행사 등)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깨끗한 마을 만들기로 거리 환경청소, 꽃가꾸기 등 마을 꾸미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달의 으뜸봉사상은 매월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자원봉사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시책으로 진행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