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가족과 함께 하는 운동회 열풍

화성시립나래울어린이집․ 동탄장애아동재활센터, “함께 달려요! 가족운동회”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5/29 [18:14]

화성시, 가족과 함께 하는 운동회 열풍

화성시립나래울어린이집․ 동탄장애아동재활센터, “함께 달려요! 가족운동회”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5/29 [18:14]
11-1 화성시 운동회.jpg

경기도 화성시가 가족과 함께 하는 운동회를 통해 가족들에게 소통의 시간을 선사했다.
화성시립나래울어린이집은 28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실내체육관에서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어린이와 부모의 운동회에 임하는 다짐과 유쾌한 댄스음악에 맞춰 준비체조로 시작된 이번 가족운동회는 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 할머니, 할아버지, 보육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원아들의 건강증진과 협동심, 어린이집과 가정이 한마음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홍팀과 백팀으로 팀을 나눠 진행한 놀이에서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릴레이 달리기, 줄다리기, 삐에로 풍선 채우기 등 유아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진행됐다.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막을 내린 가족운동회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여한 가족들에게 뜻 깊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황선심 원장은 "운동회를 처음 준비했는데 미흡하지만 참여해 준 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처럼 맘껏 아이들이 웃고 뛰어놀 수 있는 행복한 어린이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애 앞서 화성시 동탄장애아동재활센터는 지난 27일 동탄보건지소 2층 대강당에서 장애 아동과 가족이 함께하는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가족지원사업의 하나로 센터를 이용하는 50여명의 장애아동과 형제, 부모,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해 OX퀴즈, 장애물달리기, 팀별릴레이 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센터 이용 아이들의 신체활동능력을 고려한 도전활동과 가족간의 화합을 통한 신체활동은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다.
동탄장애아동재활센터는 강남대학교 위탁기관으로 동탄에 거주하며 만 18세 미만 아동들이 이용 가능하고 현재미술치료, 놀이치료, 작업치료, 물리치료, 인지치료, 언어치료 등 6개의 치료영역을 10명의 치료사가 담당하고 있다.
동탄장애아동재활센터장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아동들이 정기적인 치료수업 이외에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센터 이용에 대한 문의는 화성시 동탄장애아동재활센터(031-369-4365)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